본문 바로가기
투자 인사이트/글로벌 이슈

(2025.06) 미국 주식 약세장에서 살아남는 고배당 ETF 5선

by 코시팅(K-Senior fighTing) 2025. 6. 26.
반응형

요즘처럼 시장이 출렁이는 시기, 투자자에게 가장 필요한 건 두 가지예요.

바로 마음의 평안안정적인 현금 흐름이죠.

이럴 때 가장 든든한 무기가 바로 “고배당 ETF”입니다.

주가가 오르지 않아도 매달 혹은 분기마다 배당이 들어오기 때문에 시장에 흔들리지 않고 버틸 수 있어요.

미국 주식 약세장에서 살아남는 고배당 ETF 5선
미국 주식 약세장에서 살아남는 고배당 ETF 5선

▣ 고배당 ETF,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?


- 경기 둔화기에는 성장주보다 현금흐름이 보장된 배당주가 강세를 보입니다.

- 특히 월배당 ETF는 마치 '월급 받는 기분'을 주기 때문에 장기 투자자에게 매우 유용하죠.

- 자산의 방어력을 높이고, 리밸런싱 여유를 줄 수 있는 안전한 도구입니다.

▣ 추천 고배당 ETF 5선

SPHD 월배당 4.5 ~ 5.2% 저변동성 + 고배당 / S&P 안정종목 중심
VYM 분기 3.0 ~ 3.5% 대형 우량주 기반 / ETF 중장기 코어 자산
JEPI 월배당 6.5 ~ 8.0% 커버드콜 전략 포함 / 인컴 중심 포트폴리오
HDV 분기 3.5 ~ 4.5% 헬스케어 등 방어형 섹터 중심
QYLD 월배당 10% 내외 나스닥 기반 커버드콜 전략 / 고수익+고위험

▣ 포트폴리오 구성 전략

  • 월배당 안정 수익형: SPHD + JEPI + QYLD
  • 중장기 방어형 자산: VYM + HDV
  • 적립식 투자 병행: 고배당 ETF를 DRIP(배당 자동 재투자)로 설정해 복리효과 누리기

▣ 마무리 조언


고배당 ETF는 단순히 ‘많이 주는’ 수익이 아니라, 하락장에서도 나를 지켜주는 심리적 안정 장치입니다.

특히 정기적인 현금 흐름을 원하는 분들이라면, 연금처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해요.

미국 주식이 흔들리는 지금, 든든한 현금흐름 파트너로 고배당 ETF를 포트폴리오에 편입해보는 건 어떨까요?

반응형